

로봇수술센터
의료진을 소개합니다
지난 2014년 문을 열고 올해 10주년을 맞은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
수술 건수 4,000례를 돌파하며 로봇 수술의 메카로 자리매김했다. 더 나은 수술 결과를 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로봇수술센터 의료진의 각오를 들어보자.
글 편집실 사진 윤선우

양성수 센터장
“더욱 발전하고 정진하겠습니다”
복강경 수술이 당연한 수술이 된 지는 불과 15~20년 남짓입니다. 로봇 수술 역시 머지않아 당연한 수술로 여겨지리라고 생각합니다.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는 다빈치 Xi와 SP를 모두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방식으로 로봇 수술이 가능하여 환자 맞춤형 수술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 어느 병원보다 빠르게 로봇 수술을 꾸준히 시행해오면서, 현재는 부·울·경 지역에서 로봇 수술을 가장 많이 하는 병원, 실력 있는 로봇 수술 의사가 가장 많은 병원 등 타 병원을 앞서가는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발전하고 정진하겠습니다. 더 많은 환자에게, 또 어려운 수술이라 고민하는 환자 여러분에게 더욱 안전한 수술, 완치를 위한 높은 수준의 수술,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

김정숙 부센터장
“내 가족을 치료한다는 마음으로”
산부인과에서 부인과 단일공 로봇 수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부인과 문제를 안고 찾아오시는 환자들이 평온한 일상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면서 큰 보람을 느낍니다. 특히 기형자궁이나 임신이 어려운 환자들에게 로봇 수술을 통해 임신할 자궁을 찾아드릴 때 더욱 보람을 느낍니다.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센터는 막연한 걱정에 힘든 마음으로 찾아오는 환자들의 옆에서 묵묵히 함께하겠습니다.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에서는 최신 로봇 수술기구를 사용해 수술합니다. 국내는 물론이고 외국 수술 결과와 비교해도 성적이 뛰어나고, 수술 후 환자의 회복과 재활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수술입니다. 울산지역에서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를 통해 최고의 수술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울산대학교병원이 추구하는 대로 ‘내 가족을 치료한다’는 마음으로 진료에 임하며, 최선의 결과를 향해 노력하는 로봇수술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김성철 부센터장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로봇 수술을 위하여”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에서는 로봇 수술 비중이 높은 비뇨의학과뿐만 아니라 독창적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진료과에서 고루 수술을 시행합니다. 로봇 수술 90%는 중증 환자를 대상으로 시행하여 지역 환자들의 치료법 선택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는 우수한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의 치료 결과와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환자 여러분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자부합니다. 제 꿈은 환자에게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 결과를 드리는 것은 물론, 로봇 수술의 전문성을 더욱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최신 의료 기술과 지식을 꾸준히 습득하고 연구하며, 의료진 간의 협업을 강화하여 로봇 수술 분야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습니다.

김지영 코디네이터
“모든 과정에서 성실히 돕겠습니다”
로봇수술코디네이터는 환자와 의료진 간 가교 역할을 합니다. 수술 전부터 후까지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환자가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치고 퇴원을 하는 데까지 도움을 줍니다.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를 찾는 환자는 로봇 수술에 대해 기대감 반 걱정 반이실 텐데요,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에는 대외적으로 우수한 교수님과 의료진이 많습니다. 의료진 모두 환자 한 사람 한 사람의 치료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로봇수술센터를 찾는 모든 환자가 빠른 회복과 건강한 일상을 되찾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봇 수술이라는 분야가 여전히 생소하지만 더 많은 환자가 로봇 수술의 장점에 대해 알게 되고, 이를 통해 암 환자를 포함한 많은 환자가 빠르게 건강한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 역시 울산대학교병원 로봇수술센터를 찾는 모든 분에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