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울산대병원 진료비 하이패스 서비스 만족도 톡톡

조회 168

관리자 2024-04-24 10:49

울산대병원 진료비 하이패스 서비스 만족도 톡톡

카드 사전 등록해 간편 수납 가능해져 대기 시간 줄이며 편리함 높여
시행 3개월 만에 5000 명 등록 이용 돌파 해
 
 


울산대병원이 수납절차 간소화를 위해 도입한 진료비 하이패스‘ 서비스가 병원 이용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울산대병원은 지난 1월부터 진료비 하이패스 제도를 울산에서는 처음으로 도입하여 시행했다.

도입 3개월 차인 지난 3월 22일 5,000명 등록을 돌파하며 병원 이용객들과 환자들의 만족도가 대폭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패스 서비스는 환자의 신용카드를 병원에 등록해 놓으면 진료 후 수납창구를 방문하지 않아도 당일 오후나 다음 날 진료비가 결제되는 수납절차 간소화 서비스다.

하이패스 등록 환자는 외래와 검사를 할 때 마다 수납창구를 방문 할 필요 없이 바로 진행이 가능하다. 당일 진료가 모두 끝난 후 등록된 카드로 한번에 결재가 되어 불필요한 동선과 대기시간을 줄이는 장점이 있다.

병원을 방문한 A씨는 "절차가 간소화 돼 확실히 진료부터 수납까지 시간이 하이패스 시행전보다 30분 가량 단축된 것이 체감이 되며 바로 귀가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울산대학교병원 원무팀 관계자는 “병원 이용객들에게 편리함이 입소문이 나며 등록자수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며 “울산대학교병원은 향후 하이패스 항목 추가 등 다양한 원무서비스 개발로 고객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