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울산 “의료-지역사회복지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위한 자리마련

조회 970

관리자 2024-01-04 10:28

울산 “의료-지역사회복지 유관기관 연계 활성화” 위한 자리마련

권역 28개 보건복지기관 관계자 참석, 의료기관과 지역사회복지기관 연계 활성화 협력 방안 논의
 
 

울산권역책임의료기관인 울산대병원은 15일 울산대병원 본관 세미나실1에서 권역 내 보건복지기관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3년 사회복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구청,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등 울산 내 28개 기관 5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울산대학교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소개(사회사업실, 공공보건의료사업팀,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 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등 부서별 사회복지업무 안내)와 사회복지 연계 경험을 포함한 기초조사 결과 및 연계 사례 공유 등이 이루어졌다.

또한, 병원과 지역사회 간 의뢰·연계 활성화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우리네(uline.or.kr), 공공의료연계망> 소개와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종준 공공의료본부장은 “울산대학교병원은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 울산 내 환자들이 치료를 너머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의료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환자들이 치료 회복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기관의 많은 협조가 필요하므로 앞으로도 관계를 공고히하고 협력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