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울산 암 관련 건강 증진"… 암관리사업 협의체 회의 개최

조회 201

관리자 2024-04-24 10:52

"울산 암 관련 건강 증진"… 암관리사업 협의체 회의 개최
울산시 원활한 암관리사업 수행 위해 한자리에.. 지역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울산지역암센터는 국가암관리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시민건강 증진을 위한 기관 간 상호 연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2024년 상반기 암관리사업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울산지역암센터가 주관하여 15일 11시 울산 동구 라한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울산시, 울산 구군 보건소,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지역 26개 유관기관이 참가하여 올 한해 울산의 암관리사업 추진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지역암센터가 올 한해 추진 할 2024년 주요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울산지역 특성에 적합한 암 예방 홍보 및 교육사업, 지역특화사업 등의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올해는 울산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와 함께하여 암예방 뿐 아니라 암치료 후 환자들의 삶의 질 관리에도 신경을 쓸 예정이다. 이 외에도 주요 추진될 사업으로 △ 암관리 사업(암검진 질향상 세미나 등) △ 암 예방 캠페인과 울산 시민 및 전문인력교육 △ 울산지역 암 통계에 따른 특화사업 △ 디지털 통합 플랫폼 사업 등에 대한 사업내용과 일정을 제시했다.

울산지역암센터 노현진 소장(산부인과 교수)은 “암 예방과 관리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기 위해서는 각 기관의 실무 담당자의 유기적 협력과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면서 “울산지역암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암관리 사업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암 예방 및 건강증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과 협조가 이뤄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