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울산대병원 지역 감염관리 강화 벤치마킹 시행

조회 2,015

관리자 2023-07-25 11:12

울산대병원 지역 감염관리 강화 벤치마킹 시행

울산 22개 의료기관 감염관리 담당자 초청 교육 및 견학 진행
 


울산권역 책임의료기관인 울산대학교병원은 지난 20일 울산시 감염관리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감염관리 벤치마킹을 진행했다.

울산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팀과 감염관리팀, 울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은 체계적인 감염관리 표준화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제1회 울산대학교병원 감염관리 벤치마킹’을 울산대병원에서 공동 개최했다. 울산권역 22개 지역병원 감염관리 담당자가 참석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울산대학교병원 감염관리 시스템 소개 및 운영 노하우 공유와 함께 울산대학교병원에서 운영 중인 국가지정 입원치료병상(음압격리병상)과 중앙공급실 현장 견학도 병행됐다. 또한 실무현장의 어려움과 개선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 시간을 가지며 지역의료기관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날 참석한 감염관리 실무자들은 병원 감염관리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며 감염관리 벤치마킹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안종준 공공보건의료본부장(감염병관리지원단장)은 “이번 벤치마킹으로 상급종합병원의 감염관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각 병원의 감염관리 체계가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교육함으로써 의료기관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산대학교병원은 울산지역 감염병 전담 관리기관으로서 전국 최초로 하이브리드 음압 수술실과 특수 음압 중환자실을 개소하는 등 위중증 감염병 환자들의 집중 치료와 감염병 대응에 힘쓰고 있다.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