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현대차 노사, 울산대병원 가정형 호스피스 위한 지원금 전달

조회 1,685

관리자 2023-07-07 10:02

현대차 노사, 울산대병원 가정형 호스피스 위한 지원금 전달

호스피스 사업 지원 위한 사회공헌기금 5천만 원 기탁
울산대병원, 지역 내 유일한 호스피스 전문기관으로 2016년부터 가정방문 의료 제공
 
 


현대자동차가 지역 내 의료서비스 발전 및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노사는 28일(수) 오전 울산대학교병원에서 가정형 호스피스 사업 운영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노사 관계자를 비롯한 정융기 울산대학교병원장, 안종준 진료부원장, 고수진 호스피스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가정형 호스피스는 말기 암환자와 가족들을 대상, 전문교육을 이수한 의료진이 가정에 직접 방문해 의료행위를 하는 것으로, 울산대학교병원은 가정형을 포함한 호스피스 3개 사업을 모두 수행하고 있는 울산지역 유일 호스피스 전문기관이다. 2022년 울산대학교병원의 가정형 호스피스 연간 방문실적은 2,083건으로, 지역별 호스피스 이용률은 전국 최상위 수준이다.

이에 노사는 가정용 호스피스 방문 수요 증가에 따라 사회공헌기금 5천만 원을 병원 측에 기탁했다. 해당 금액은 ▲의료장비 대여 서비스 운영 ▲돌봄서비스 제공 및 교육 ▲ 방문차량 리스 등 호스피스 서비스 확대에 활용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울산 지역 암환자들에게 보다 향상된 의료 서비스가 제공됐으면 좋겠다” 며 “호스피스를 포함한 각종 의료서비스 제공에 보탬이 되어 지역사회의 건강권 확보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