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보도자료


조재철 교수, 대한혈액학회 우수논문심사자상 수상

조회 2,184

관리자 2023-04-05 14:27

울산대병원 조재철 교수, 대한혈액학회 우수논문심사자상 수상

2023년 대한혈액학회 학술대회에서 논문 심사 및 학회지 발전에 기여 공로 인정
 
 


울산대병원 혈액종양내과 조재철 교수가 지난 1일 서울그랜드워커힐에서 열린 '대한혈액학회 국제학술대회 2023 (ICKSH 2023)'에서 ‘Blood research 우수 논문 심사자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상은 학회지에 기고한 논문들의 기재 여부를 심사하는 과정에서 탁월한 논문심사를 통해 학회지 발전에 공헌이 큰 심사자에게 주어진다. 논문심사자는 학술지에 제출된 논문의 학문적 성과를 평가하고, 필요하면 보충 연구를 요청하기도 한다.

2015년부터 학회지 논문심사에 참여한 조재철 교수는 논문 심사의 질, 타당성, 심사 편수, 심사 회신 기간 등의 평가에서 논문의 질적 향상과, 학술지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우수 심사자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재철 교수는 "개인적으로 학회지에 투고되는 논문을 심사함으로써 제 연구의 창의성과 심화성 강화에 오히려 도움을 받고 있다"며 "심사를 통해 우수한 논문이 게재됨으로써 학술 발전과 학회지가 더욱 영향력 있는 저널이 되는데 기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재철 교수는 림프종, 다발골수종, 만성림프구성백혈병 등 각종 혈액질환을 전문 분야로 하고 있으며, 대한혈액학회 산하 한국림프종연구회(KLWP), 한국다발골수종연구회 (KMMWP) 등의 운영위원으로 활발한 학술활동을 진행 중이다. 
본문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