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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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


2026년 진료재료/사무용품 구매·물류대행업체 선정

구매팀 2025-11-20 16:30 70

           
                 찰  공  고

 


1. 입찰방법 및 일정계획

일찰공고

   

입찰건명

현장설명회

일시/장소

입찰참가신청

접수일시/장소

제안 발표

업체선정

제2025

1120-01

진료재료/사무용품

구매·물류 대행업체

선정

2025.11.26(수)

10:30

본원 별관3층

회의실

2025.12.31(수)

10:00까지

구매팀

2026.1.9(금)

 

장소 별도 공지

2026.1월 中

 










2.
계약 기간 : 2026년 3월 1일 ~ 2028년 12월 31일 (2년 10개월)

 

3. 입찰 및 낙찰자 결정

1) 입찰 방식: 제한경쟁입찰

2) 낙찰자 결정방식: 입찰가격이 사업예산 이하인 업체로 제안서 평가(70%)의 점수가 배점 한도 85%

이상인 업체 중 제안서 평가(70%) 및 가격 평가(30%)의 합산 점수 최고 득점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여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진행

3) 합산 점수의 최고득점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제안서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선정

4) 당 병원 사정으로 용역(공사)이 취소되는 경우 낙찰을 취소 할 수 있음

 

4. 입찰 참가자격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 업체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3) 현장설명회를 참석한 업체로서 본원의 제안내용 및 계약조건에 이의 없이 동의하는 업체

4) 입찰 공고일 현재 부도, 워크아웃, 법정관리, 합병, 매각 등의 상태이거나 계획 중인 업체는

 입찰 참가 불가

  5) 견적 대상 전품목 계약(납품) 가능한 업체

6) 약사법 및 의료기기법등 계약품목과 관련 법률에 의한 허가, 인가, 면허, 신고, 등록 등의 자격조건을

충족하는 업체(관련 면허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제출)

7) 입찰공고일 현재 800병상 이상의 병원에서 진료재료 구매·물류 업무 대행을 수행하고 있는 업

8) 입찰공고일 기준 현재 800병상 이상의 병원에서 내부시스템(OCS, EMR 등)과 업체

운영시스템의 연동 운영을 수행하고 있으며, 부서별 키오스크를 활용하여 내부시스템

(OCS, EMR 등)과 연동하여 즉시 시행(운영) 및 위탁재고 운영이 가능한 업체

9) 원내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원내창고에 물류서비스 전담 직원 2명 상주 필수)

10) 일 1회이상, 원내 청구부서에 직배송 가능한 업체(오후 2시내 병원 전부서 직배송)

11) 원과 1시간 거리 이내의 울산 관내에서 물류창고(140평이상) 운영이 가능한 업체

12) 당 병원에 설치한 전산시스템의 오류나 고장 및 파견된 직원의 결원 및 부재 시에도 즉시 대처 가능한 업체

 

 

5. 입찰보증금 및 계약보증금

* 피보험자는 울산공업학원울산대학교병원(사업자번호:620-82-03414)으로 하고, 입찰건명에는

    공고된 입찰공고 번호와 입찰건명(제20251120-01호, 진료재료/사무용품 구매·물류 대행업체

선정)을 기재하여야 함

1) 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시 투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

2) 선정업체는 업체선정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원에 귀속됨

3) 계약보증금: 낙찰자는 계약의 성실한 이행을 보증하기 위하여 연간 총금액의 100분의 10에

해당하는 이행(계약)보증보험증권을 계약 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함.

(단,이행보증보험증권은 연간 총금액 중 2개월분에 상당하는 금액의 10/10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발행하되, 나머지 차액은 계약대상자의 미지급 자재대금으로 대체한다.)

 

6. 지체상금

낙찰자는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의 이행을 지체한 경우 지체 1일당 계약 금액의 0.75/1000

해당하는 지체상금을 당 병원에 지불하여야 함. 단, 지체상금 총액은 계약 금액의 30/100을 초과

하지 못함

 

7. 대금지급조건(대금지급조건은 당 병원 자재대 지불규정에 의함)

  - 3,000,000원 미만: 세금계산서 발행월로부터 익월 20일 현금지급

  - 3,000,000원 이상: 세금계산서 발행월로부터 4개월 후 20일 현금지급

 

8. 입찰무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입찰을 무효로 한다.

1)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한 입찰

2) 소정 일시까지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납부(제출) 아니한 자의 입찰, 또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의

부족이 판명된 입찰

3) 입찰서가 소정 일시까지 지정된 장소에 도착하지 아니한 입찰

4) 동일사항에 동일인이 2통 이상의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5) 입찰 사항 중 금액 등 주요 기재사항이 불분명하여 판정하기 곤란한 입찰

6) 기타 입찰유의서 등 입찰조건에 위배한 입찰

7) 입찰과 관련되어 공정거래법상 위반사항이 있는 경우(담합 등)

8)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한

입찰

9. 추진일정 및 구비서류

* 당원에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인쇄물 1부와 전자파일(인감날인, 서명이 들어가는 파일은

PDF 스캔, 워드 및 엑셀 파일)로 저장하여 세부 일정에 따라 인쇄물과 USB 제출

  (제출된 서류와 USB는 반환되지 않음)

* 당원에 제출하는 모든 서류 중 사본은 원본 대조필 날인 必


 1)
전체일정

가)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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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20.(목)

나) 현장 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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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1.26.(수)

다) 입찰참가신청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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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31.(수)

라) 업체별 제안 PT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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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1.9 (금)

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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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1월 中

바) 협상 및 낙찰자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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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1월 中

 

2) 현장 설명회 세부 일정

가) 일    시: 2025.11.26.(수)10:30

(현장설명회 당일 10:00 까지 구매팀으로 구비서류 접수)

나) 장    소: 울산대학교병원 별관3층 회의실

다) 대    상: 입찰참가 희망업체(설명회 참가자 수는 업체당 최대 2인으로 제한)

라) 진행내용

① 사업내용 및 입찰 진행 일정 설명

진료재료 및 사무용품 품목 리스트 및 가격제안 양식 파일 배포

마) 구비서류

① 현장설명회 참가신청서 1부

② 대리인이 참석하는 경우: 신분증,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 증명서 각 1부

③ 대표자 또는 대표자로부터 위임받은 자로 인감 또는 사용 인감 지참

④ 사용인감계 (사용인감 사용 시) 1부

⑤ 인감증명서 1부

    ⑥ 보안서약서 1부

    ⑦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⑧ 의료기기 판매와 관련된 등록증 및 KGSP 적격업소 증명서 각 1부

공고일 현재(25년10월 기준) 800병상 이상의 병원에서 구매∙물류 시스템을 활용하여

구매∙물류 업무 위탁사업을 수행한 실적증명서(계약서 사본 첨부)

1부(참가자격 확인용으로 1개 이상의 병원 제출 후 입찰참가신청시 제출 가능)

  ※ 위 서류 중 사본은 원본 대조필 날인 必

표시된 문서는 병원 소정 양식에 기재 요망

 

3) 입찰참가신청서 접수 세부 일정

가) 일    시: 2025.12.31.(수) 10:00

나) 장    소: 울산대학교병원 구매팀

다) 대    상: 사업설명회 참가업체 중 입찰참가자격을 만족하는 업체

라) 접수방법 : 방문제출(전자메일, 우편 또는 택배 및 기타의 방법으로 제출할 수 없음)

마) 구비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 입찰유의서

③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④ 시, 국세 완납 증명원 1부

⑤ 법인등기부 등본(해당자에 한함) 1부

⑥ 실적증명서 (공고일 기준 최근3년간 종합병원 800병상 이상, 22년10월~25년09월) 전부

⑦ 2025년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공공기간 제출용) 1부

⑧ 2022~2025년 3년간 재무제표(해당세무사 또는 회계법인 확인필) 1부

    ⑨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1부(보증기간: 60일 이상, 입찰보증금율: 5%이상)

⑩ 조세포탈 등 유무 확인/서약/확약서/청렴계약 이행서약서/행정처분 확인서 각 1부

⑪ 창고임대가계약서 또는 창고운영계획서 1부

⑫ 가격제안 입찰서 1부(밀봉 후 인감날인 제출)

입찰서의 금액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총 합계액을‘입찰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품목별 단가 파일은 본원 양식으로 작성, 인감날인 후 밀봉하여 USB파일과 같이 제출

⑬ 사업제안서 8부, PT발표 파일-USB 제출(제출 후 수정불가

※ 위 서류 중 사본은 원본 대조필 날인 必

표시된 문서는 병원 소정 양식에 기재 요망

 

4) 업체별 제안 PT 발표 세부내용

가) 일    시: 2026년1월 9일(금) / (시간,장소 개별 통보)

나) 장    소: 개별 통보

다) 대    상: 입찰 참가 자격 충족 업체 중 입찰 등록을 취한 입찰서류 일체 등록 업체

라) 진행내용  

① 진행순서 :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업체 중 가나다 순으로 순차적 진행

제안서 심사(업체별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

 PT 구성: “사업제안서” 순서에 준하여 PT 구성)

 

5)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세부내용

가) 일    시: 2026년1월 中

나) 진행내용: 우선협상대상자 개별 통보

 

10 재공고 입찰

경쟁입찰에 있어서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또는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병원”은 다시 입찰에 부칠 수 있다

 

11. 기타사항

1) 입찰자는 입찰 전 모든 사항(입찰공고, 제안요청서, 입찰유의서 등)을 숙지 후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2) 등록서류 및 계약관련 구비서류 중 허위사실이 있으면 해당업체의 선정 자격이 상실되며

계약은 무효로 처리됨

3) 계약품목대상 품목은 당 병원의 사정에 의하여 조정될 수 있고 환자 수 변동 또는 기타 사유로

계약된 수량보다 증감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병원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

4) 제출된 서류 및 전자파일(USB 등)은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5) 본 사업은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지 않음

6) 본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병원의 결정하는 바에 따른다

7) 상기의 일정은 울산대학교병원의 사정에 의거 취소 또는 연기될 수 있음

8) 계약을 이행 함에 있어 계약내용과 다르게 하거나 불성실하게 하는 경우 차후 입찰 시 제한될

   수 있음

9) 입찰참여업체는 입찰과정에서 취득한 정보와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취득한 각종 정보를 당해

   입찰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본원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음

10) 입찰품목 LIST 및 기타 문의사항: 진료재료 담당: T. 052-250-7932

                                       사무용품 담당: T. 052-250-7934


※ 특기사항

입찰 시 공정거래법에 의한 담합 행위나 타 업체의 참가 저지 행위 등 공정한 상거래 질서를

문란 하게 한 사항이 낙찰 후 발견 시 부적격 업체로 무효 처리되며, 법에 따라 처리됨을 사전에

공시 함

 

 

                             위 와 같 이 공 고 함.


                     2025년 11월 20일

                     울산대학교병원장